손전등앱 개인정보 콸콸 유출 헉 나도 어플 쓰는건데

나눌터

·

2014. 11. 6. 20:23

 

손전등앱이 개인정보를 유출한다고 하네요.

저도 별스럽지 않게 여겼는데 허걱~~ 내가 쓰는 앱이네요.

추천 해서 정말 많이들 쓰길래 사용했는데, 그동안 어떻게 된거야?

 

 

잽싸게 지웠지만 가슴떨림이 있네요.

사실 손전등앱 개인정보유출 이야기에 크게 신경안썼습니다.

오후에도 그랬죠.

 

그런데 사진을 유심히 보니 뭔가 스쳐지나가는 불안감!!

바로 내 휴대폰에 턱하니 있는 브라이티스트 ....

헐~~

요것은 140만명 수준의 인기앱인데요.

국내 이용자만 1천만명이라고 합니다.  다른 보도에서는 1억 다운로드에 국내 140만명...

뭐가 뭔지 모르겠지만...

 

천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 되었다는 것인가?

 

 

정확히는 모르지만 현재 손전등앱 으로 개인정보유출 의심되는 부분은

슈퍼밝은 LED 플래쉬등, 플래쉬라이트 그리고 브라이티스트 3곳이라고 하네요.

 

무서운 세상입니다.

기술이 발달하면 할수록 우리 삶은 정말 피폐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손전등앱은 전화번호 사용자 위치 그리고 유심칩 고유번호 심지어는 개인일정까지 빼내간다고 합니다.

저도 얼른 지웠습니다.

 

설마 ...

안전하겠지...

뭐 큰 재산이 있는것도 아니고.. 별일 있겠어..

 

 

 

이건 참 멘붕입니다.

제가 이것저것 막 다운 받는 스타일도 아니거든요.

누가 검증해서 좋다고 하거나, 사용자가 많은 경우가 아니면 거의 다운받지 않는데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검증했을 부분인데 이런 부분도 무서운 개인정보유출이 일어난다면...

앞으로는 정말 앱다운 부분은 신경쓰이겠습니다.

 

 

 

세상 참 어렵네요.

우린 어느새 우리 모두를 알고 있는 컴퓨터에 의해 감시받는 존재가될지도 모른다는 생각!

개인정보보호 스스로 지켜야 할듯 합니다.

출처가 불분명한 앱은 그냥 바라보지도 말아야 할듯 합니다.

 

손전등앱!! 정말 저에게는 쇼킹한 일이네요

 

 

2014/10/27 - [TV 영화 음악] - 주말드라마 가족끼리왜이래 조금은 궁상

 

2014/10/30 - [보험비교사이트] - 세입자 주택화재 준비해야죠 동부화재 아파트

 

2014/10/31 - [보험비교사이트] - mg손해 암 아내에게 더 든든한 원더풀통합

 

2014/11/06 - [홀인원보험] - 한화굿샷골프 날씨좋죠 홀인원 하고 축하라운드즐겨요

 

2014/10/26 - [보험비교사이트] - 동부화재 아파트 주택화재 조심한다고끝일까요

 

2014/10/27 - [홀인원보험] - 한화굿샷골프 파손 골프장사고 홀인원 축하금지급

 

2014/10/26 - [TV 영화 음악] - 히든싱어 이승환 한표차탈락 다음주는 GOD 김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