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마감전 현금영수증홈페이지 나의실수

나눌터

·

2014. 1. 22. 16:58


 

부가가치세 마감전 현금영수증홈페이지 나의실수

 

 

 

하루종일 먹먹함으로 이제야 커피한잔을 마시네요.

부가가치세 마감시한이 이번달 25일인 관계로 저도 자료 맞추느라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놈의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때문에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는것이 여간 곤혹스러운 것이 아니더군요.

 

문제는 나의 실수 때문입니다.

롯데카드 유효기간 종료후에 재발급 받았는데 현금영수증홈페이지에 사업자카드 등록을 안해놓은 것이죠.

개인사업자라면 꼭 체크해 보세요.

괜한 나처럼 발품팔아서 일일히 카드사 홈페이지 들어가서 확인해 봐야 하니까요.

 

 

결국 며칠전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사업자카드 등록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바로 내역이 뜨는것이 아니더군요.

1월 22일날 등록했으면 7월에나 내역이 뜬다고 아래에 써있는것 같은데...

그래서 굵직한 부분들 확인해서 그냥 올려볼려고 카드사 홈페이지 들어가 보려고 했죠.

 

 

우선 가장 많이 쓰고 있는 롯데카드 들어갔습니다.

접속이 원활하지 않는다는 메세지가 나왔지만 급한데 어떡해?

들어가서 이용내역 확인 하고 있는데

"사용자 세션이 종료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해서 두페이지 보고나면 또 세션이 종료되었습니다.

그래서 포토샵 열어두고 사용내역중에서 사업용으로 사용한 부분은 재빨리 스크린 캡쳐 한뒤 포토샵에서 작업.

다음 또 검색해 보는데 또 종료... 휴~~ 짜증 지대로네요.

 

 

결국 다 포토샵으로 작업해 놓고, 세무대행사에 전화했더니 경비 적용 안된다네요.

뭐야...

이것도 안되고, 저것도 안되고...

자료부족이 어디서 발생했을까?

 

문제는 전자랜드에서 물품 구매한 160만원짜리 때문인듯 합니다.

 

 

1분기 매입으로 잡았던 냉장고가 탈이나서 웃돈 주고 새롭게 바꾸면서 마이너스 세금계산서가 7월에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바빠서 신경못쓰고 있었는데 새롭게 세금계산서가 안끊긴 것이었죠.

 

결국 마이너스 세금계산서 때문에 ...

전자랜드에 왜 적용이 안되었냐고 했더니 누락되었다고, 1월 10일이 지나서 지난분기로 매출을 잡을수가 없다고 하네요.

 

 

휴~~

이것저것 신경을 들써서 이것참 낭패입니다.

결국 20여만원 더 내야할듯 합니다.

 

하루종일 카드사 홈페이지와 씨름했더니 머리가 찌끈거립니다.

안들어가지는 것도 아니고, 들어가서 잠깐만 놔두면 로그아웃 되어 버리니 얼마나 당황했겠습니까?

 

 

그냥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사업자카드 등록 하나만 해놓았어도 오늘 이런 사태는 없는데 말이죠.

세금 부분은 미리미리 챙겨놓으면 참 좋은데 꼭 막판까지 실갱이를 합니다.

 

날씨도 좋은데 오늘 하루를 그냥 세금에만 매달려 있었네요.

커피 한잔 ...

그러나 아직 완료되지 않은 부분이라서 세무대리인이 연락오면 또 맞춰주어야 겠죠.

 

휴~~ 사업 관두던지 해야지...

 

 

 

 

2014/01/21 - [인터넷 IT] - 도메인등록부터 인터넷마케팅은 시작됩니다

 

2014/01/20 - [상품리뷰] - 보뚜아사이베리 오직아마존에만있는 건강식품

 

2014/01/18 - [상품리뷰] - 관절에좋은음식 내나이엔 무릎관절닭발과 무르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