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호회 가입하고 니콘d40 사진촬영기법 나의졸작

나눌터

·

2014. 10. 9. 21:20

 

사진동호회 가입하고 니콘d40 사진촬영기법 나의졸작

 

몇해전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갑자기 사진에 취미를 붙이고 싶어서 니콘 d40 거금 100만원을 주고 구입했죠.

요즘은 십몇만원이면 중고구입도 가능하다고 하던데,,,

여하튼 그렇게 한달을 사진촬영기법 알지도 못한채 기분좋게 착칵거리면서 돌아다녔죠.

 

그러다가 완전 방치! 스마트폰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사진동호회 가입하였습니다.

 

 

저녁에 치킨이 좀 고생하였습니다.

이리저리 접시를 올라타고, 거기에 아내가 이쁘다고 꺾어온 무슨 열매나무 같은것까지...

 

한동안 멈춰있던 사진에 대한 욕망이 다시 불붙어서일까요?

 

사실 오늘은 저는 하루종일 밖에 안나갔었습니다.

첫째딸은 시험이 다음주라고 독서실을 가고, 아내와 둘째딸은 무슨 행사에 놀러갔죠.

집에서 하루종일 TV만 보았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생각난것이 나중에 내가 늙으면 나는 TV만 보고 있겠구나.

이런생각이 든것이죠.

 

취미를 위해 여러가지 골똘히 생각하다가 다시 꺼내든 니콘 D40

그리고 사진동호회 인터넷카페에도 가입했습니다. 여러곳 사진강좌 들을 들입다 파기 시작했죠.

 

 

 

저는 개인적으로 아웃포커스라고 하던가? 그걸 좋아합니다.

니콘D40 구입한것도 우리 이쁜딸들 돋보이는 배경흐림을 원해서 였었죠.

처음 그 느낌은 말로 표현할수 없이 좋았고요.

 

오늘 사진동호회 가입해서 강좌를 읽는데 이렇게 같은 물건 세개를 놓고 촬영연습을 하라고 하더군요.

근접촬영의 가장 필요한 것은 조리개!

 

 

요것은 포커스를 맨 마지막에 두어 보았는데요.

대충 그냥 각잡지 않고 연습삼아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요건 가운데에 초점을 맞추려고 했는데 두번째나 세번째 비슷하네요.

 

 

연습을 많이 해야 하는데 바로 실전돌입해 봅니다.

사실은 아무리 좋은 카메라도, 렌즈도 보는 관점의 문제가 더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어느 시각으로 볼것인가?

마음으로 촬영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렌즈도 스마트폰 카메라어플 보다 못한 경우도 많다고요.

 

 

사진동호회 글을 읽어내려가면서 하나씩 도전해 봅니다.

근접촬영을 더 디테일하게 하고 싶은데 너무 가까이 가면 카메라가 잡지를 못하네요.

좀더 돈좀 벌어서 바꾸던지...

 

 

하여튼 재미납니다.

취미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좀더 공부를 해야겠죠.

 

밖에 나가 보았습니다.

카메라 둘러메고 산행을 결심했습니다.

혼자서....

외롭게....

 

 

아~~

사진동호회 글만 조금 읽었을 뿐인데 세상이 달라보입니다.

모든것이 다 앵글화 됩니다.

단풍이 조금 더 들었으면 이쁠것 같다는 생각을 잠깐 해봅니다.

벌써 저녁입니다.

어둑어둑해서 제가 아직까지는 명암조절을 잘 못합니다.

조금 어둡게 나왔는데 아직 RAW를 익히지 못했습니다.

 

 

그냥 지나쳤던 모든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누군가 통나무를 베어놓았는데 나이테도 한번 촬영해 봅니다.

 

 

그옆에 나무를 또 촬영해 봅니다.

아~~ 정말 사진 촬영기법 많이 배우면 모든것이 즐거울듯 합니다.

내일은 더 나은 사진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공부해 봅니다.

 

 

 

아내가 가져온 열매를 한번 촬영해 봅니다.

너무 작은 알갱이어서그런지 초점 맞추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아마도 네모 세칸 중에서 맨 오른쪽에 초점을 맞춘듯 합니다.

 

조금은 서툴지만 그래도 좋은 취미로 발전해 가야겠다는 마음만 오늘 받았고요.

사진동호회 카페 가입했으니까 열심히 사진강좌 들으면서, 좋은사진 간간히 올려보겠습니다.

 

잘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열심히 하는것이 필요하겠죠.

재미있고, 제가 좋아하는 부분이라 갑자기 힐링이 되는듯 합니다.

그냥 TV만 보고 있는것보다는...

 

 

 

2014/10/07 - [홀인원보험] - 한화굿샷 골프 홀인원 하면 축하비용지급

 

2014/10/08 - [상품리뷰] - 충주사과비타민 가볍게먹고 활기찬하루

 

2014/10/05 - [보험비교사이트] - 아파트 주택화재 이것만은 비교사이트확인

 

2014/09/29 - [소소한일상] - 대전가볼만한곳 옥천 장령산 자연휴양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