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조개잡이 갯벌체험 조개많이잡히는곳

나눌터

·

2014. 11. 25. 19:16

 

바다를 즐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잡는 재미가 가장 좋죠.

조개잡이 떠나면 볼거리, 즐길거리, 맛보는 즐거움까지 있습니다.

서천 조개잡이 떠나는 분께 조개많이 잡히는 곳 이야기좀 해보려고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죠.

 

 

저와 어머니 둘이서 바닷가에 조개잡으로 갔던 이색조합의 조개잡이 였죠.

아내도 아이도 바쁘다고 하여,

홀연히 시골 어머니가 생각나서 떠났던 갯벌체험!

 

제법 많이 잡았죠.

어머니도 즐거우신지 물이 밀려오는 시간까지 꼬박 잡더군요.

 

 

이미 갯벌체험 많이 알려진 곳에는 조개가 없습니다.

거의 없죠.

있어도 씨알이 너무 작은 것들만 잔뜩 나오고요.

 

군생활을 이곳에서 했던지라 제가 잘 알고 있는 곳이라서 아직 사람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씨알도 굵죠.

 

 

그래도 갯벌체험장이라고 수도시설도 되어 있고, 화장실도 있더군요.

제가 갔을때도 나와 어머니 외에 두팀이 더 있을 뿐이더군요.

 

우선 조개잡이 떠날때는 서천군청 홈페이지에서 물때표를 봐야 합니다.

서해안은 달의 영향을 받아가면서 하루에 두번 물이 들어오고 나가기를 합니다.

 

물이 빠져있을때 조개잡이 하는 것이죠.

보름달에 가까울수록 물이 많이 빠지고 많이 들어옵니다.

 

 

음력 보름에 물빠져 있을때가 가장 조개잡이 갯벌체험 하기 좋은 부분이죠.

이곳이 어디냐 하면요..

찾기가 좀 쉽지 않을듯 해서 초등학교 하나 이야기해 볼께요.

바로 송석 초등학교 입니다.

 

네비게이션 으로 서천에 있는 송석초등학교 찾으면 됩니다.

 

주소 충남 서천군 마서면 송신로 432번지 송석초등학교.

       충남 서천군 마서면 송석리 45-2번지

 

신주소와 구주소 다 올려봅니다.

 

 

여기가 학교 전경이고요.

전 밥싸가지고 가서 여기에서 점심을 먹었다는...

ㅎㅎ 어머니가 준비한 소풍도시락!

 

아들하고 둘이서만 바다여행 떠나서 좋았나 봅니다.

그냥 사먹어도 되는데...

 

저녁은 제가 짜장면 사드렸습니다.

맛난 고기 사드리고 싶었는데, 어머니는 짜장면이 좋다고 하셨어~~~ ㅎㅎ

 

 

송석초등학교에서 바다쪽으로 쭈~~욱 나가면 갯벌체험장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바다로 향해서 go go 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바다여행!

아름다운 바다도 보고, 조개도 잡고, ....

 

 

 

 

 

2014/11/21 - [건강한먹거리] - 김장하는날의 추억

 

2014/11/25 - [보험비교사이트] - 여성이 더 필요한 연금 비교해보세요

 

2014/11/17 - [건강한먹거리] - 석류비타민 먹음직스럽게 생긴 석류발견 아내에게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