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 피클로 아이들 입맛을 잡아보아요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5. 11. 24. 17:24


야채 피클로 아이들 입맛을 잡아보아요


야채를 먹이려고 하는 엄마들 먹지 않겠다고 쏙쏙 빼내는 아이들과의 전쟁은 매일 반복되죠~~

저희 아이들도 피자를 시키면 피망을 귀신같이 빼놓고 먹는답니다.

피망 ,파프리카 없어서 못먹는데 울 딸내미들은 그것도 모르네요.

비싸다고 이야기 해주는데도 자기들은 맛이 맵다고 싫다네요.

피망,파프리카 매운가요??






이렇게 야채를 잘 먹는 않는 아이들이 삼겹살,보쌈 고기들을 먹을때는 곁들여 나온 쌈야채들은 잘 먹는다는건 무슨 뜻인가요>

새콤달콤하게 치커리,얼간이,쑥갓,부추 등을 잘 먹더라구요.

궁리 끝에 저도 새콤달콤한 야채들을 몽땅 동원하여 피클을 한번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여름에 일이 바빠 피클 준비를 못해둬 뒤늦은 지각생으로 야채 피클을 준비하게 되었네요.





예전 아시는 지인분이 도시락 반찬을 피클 위주로 싸오셨는데 어 이런 야채로도 피클을 만들어서 먹네 하며 좋은 팁을 얻었었는데 깜빡 잊고 있다 이번 기회 다양한 야채들을 이용하여 피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피클이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짜지 않고 너무 초를 많이 넣지 않은 간이 약간 베이게 저는 간을 맞추었어요.

이번건 야채속에서 나오는 수분양을 생각하지 못하고 그냥 소스간을 맞춘다음 국물을 부었는데 약간 싱겁네요.








저처럼 국물만 찍어 먹어보고 간을 하실 때는 약간 강하게 간을 하셔야 합니다.

야채에서 수분이 나와 싱거워졌네요.

그래도 새콤,달콤한 맛에 그냥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생야채도 먹는데 약간 간이 첨부 되어 있어서 아삭아삭하니 식감도 짱입니다.






냉장고 야채칸을 다 뒤집고 청소하면서 묵어 있는 야채들을 모두 꺼내 놓습니다.

당근,양배추,양파,파크리카,오이 저희집에는 다섯가지 야채들이 있네요.

이 야채들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깨끗히 씻은 후 물기는 충분히 빼주셔야 싱겁지 않아요.






간장 1: 식초 1: 물 1 : 설탕 1 이렇게 넣어주세요.

그냥 계산하기 편하게 1대1로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간장색이 싫으시다면 간장양을 조금 줄이시면 색깔이 하얗게 나오겠죠~~

팔팔 끓여 주세요.

한김 식은 다움에 부어주시면 됩니다.

용기를 깨끗히 씻으시고 소독을 해야 한다고 하는제 전 바로 먹고 많은 양을 하지 않아서 물기만 완전 제거하고 내용물을 담았답니다.






간은 국물을 찍어 먹어보면서 맞추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간을 맞추시고 더 첨가해주시면 되구요..저희집거는 약간 싱겁습니다.

야채 수분을 생각못했습니다.

작은 아이는 깻잎과 양파,오이를 좋아하는데 아시는 지인분든 방풍나물,산나물,두릅,고추 등등 여러가지 야채들을 넣어서 초절임을 만드셨더라구요.

풀이라고 생각하는 건 모두 초절임해서 겨우내 부족한 식이섬유를 많이 보충해서 드시는데 저도 내년 봄,여름에는 미리미리 초절임 재료들을 미리 준비해서 만들어 봐야 겠습니ㅏ.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