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주택화재보험비교사이트 한순간의위험

통비

·

2017. 7. 15. 16:52

모든것이 허공으로 날아가버린 느낌.

내 가진것 모든것을 잃는 아픔을 감히 상상조차 할수 없습니다.


그런 위험을 우린 가지고 살아갑니다.

다만 잠시 그 위험을 잊고 있을 뿐이죠.


집이라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전재산에 가까운 부분입니다.

그 부분에 대한 위험을 대비하지 않고, 그저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안도감?

아예 없는 것보다 더 큰 위험은 가졌다고 생각하고 방치하는 것입니다.

아파트 관리비에 부과되는 작은 주택화재보험 보험료 부분으로 안위하고 있는 경우가 많죠.



화재를 생각할때 우린 작은 성냥개피 하나를 떠올립니다.

그리고 내가 조심하면 될것이라는 얄팍한 스스로의 안도를 하게 되죠.


아파트주택화재보험비교사이트 한순간의위험


하지만 내가 지금 손에 쥐고 있는 스마트폰 배터리폭발사고는 여러번 있었습니다.

전기화재사고는 저녁 9시뉴스 부분에 꼭 한번은 나오는 부분이고요.


어쩌면 뉴스에 나오지 않은 작은 화재사고까지 친다면 여기서 통계학적인 숫자의 나열을 하는 것 이상으로 많을것입니다.


전기옥매트사고, 김치냉장고화재 심지어 에어컨 실외기 화재 사고까지...



그런데 나는 안전한가?


우린 좋은것은 마음에 담으려 하고, 나쁜것은 굳이 생각하지 않으려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저 우리집은 안전할 것이다.

내가 가스렌지 조심히 다루면 될것이다 그런 생각으로 버텨나가는 것이죠.


자동차 사고 나는 순간 그 짧막한 순간에 우린 오만가지 이상의 생각을 떠올립니다.

퇴근을 하고 집에 오는 순간 119소방대원들이 부리나게 싸이렌을 울리면서 가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 아 ~ 어떤 집에 불났구나! ' 여기고 있는데 정작 그것이 자신의 집이라면?



문제는 실화법 입니다.

한번도 생각해 본적이 없는 과연 집에 불이 났다면 누가 돈을 낼것인가?


정부에서 불난 복구비용 줄까요?

아니겠죠. 화재원인을 밝혀야 할 것입니다.


화재원인이 내집이라면?

이건 뭐 난감 그 자체가 아니라 멘붕이 옵니다.

내집 피해는 물론이고, 이웃집 피해보상까지 모두 내가 해줘야 하기 때문이죠.


소방차 와서 물 뿌리는데 우리집만 정조준 해서 뿌릴수 있나요?

불이 우리집만 딱 태우고, 이웃집은 피해를 주지 않을까요?


뭐여? 나는 내집에 위험한 부분이 없었는데?

내가 가스불을 잘 잠그고, 성냥불을 켜지 않았는데 왜 화재가 발생할까?


냉장고 뒷면에 모터가 있습니다. 먼지가 많이 쌓이기도 하죠.

여름철장마 기간에는 습기까지 더해져서 작은 스파크 하나로 화재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냉장고가 문제네....


냉장고 제조사와 유명 로펌 변호사 선임해서 싸워야 겠죠.

그런데 제조사는 가만히 있겠습니까? 더 유명한 변호사가 이런 말을 하겠죠.


소비자과실.



싸워 이기기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파트화재보험비교사이트 살펴봐야 합니다.


개인 주택화재보험 필요한 이유는 바로 실화법 때문입니다.

내집 원인이면 내가 다 물어줘야 합니다.


그저 아파트 공동보험만으로 해결안되는 부분입니다.

내 전재산 부분을 그냥 안도하면서 살아가기에는 위험성이 큰 부분이죠.


만기환급금을 높일수도 있습니다.

지금 한번 비교해 보세요.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같은 특약 부분도 챙기시고, 월보험료 비교도 해봐야겠죠.


아래 배너 누르면 주택화재보험비교사이트 바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