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아구찜 우리동네 맛집이 있어요

나눌터

·

2013. 11. 24. 20:01


 

"진성 아구찜 눈물콧물 쏙 빠지도록 맛있네요."

 

 

 

 

 

 

 

송촌동 먹자 골목은 둔산동에서도 원정 와서 먹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먹자골목 구석구석을 다니다 보면

맛집들이 보물찾기라도 기다리듯이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찜요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자주 와서 먹는 집입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4인 가족들이 와서 먹기 좋습니다.

매운맛을 기호에 맞게 조절도 해줍니다.

아구찜 외에도 다른 찜들이 많이 있어요.

기호에 맞게 선택해서 드시면 좋답니다.

 

 

 

 

콩나물 좋은건 아시죠??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과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콩나물에 있는 식물성섬유소는 체내에 쌓여있는 숙변들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칼륨,인,철,칼슘,비타민 등 미네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답니다.

 

 

 

 

 

겨울철에는 비타민 c섭취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콩나물이 많이 들어 있는

찜종류나 콩나물 무침을  많이 드시면 좋답니다.

콩나물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면역력을 증진 시켜 감기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진성 아구찜에는 미역국을 무한 리필을 해준답니다.

미역국물이 시원하여

매운 아구찜을 먹으면서 미역국 한수저 먹어주면

매운맛을 조금은 식혀주는 역할을 하는 미역국

그 맛이 일품입니다.

콩나물 찜 한젓가락을 집어 와사비 장에 찍어 먹으면 맛이 끝내줍니다.

 

개인적으로 와사비장을 잘 먹지 않는데

이곳 아구찜에서만 와사비장을 먹는답니다.

 

 

 

 

 

미역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지혈효과가 탁월하여 임산부들이

출산후 한달 정도 미역국을 그래서 먹는다고 하네요.

또한 미역국은 피를 맑게 해주어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또 미역이나 다시마에 있는 미끈한 점액질은 알길산이라고 해서

우리몸에 유해한 중금속이나

미세먼지 등을 흡착시켜서 몸밖으로 배출시켜준다고 하네요.

 

 

 

 

 

성장기 아이들에게 미역국에 홍합이나 조개,굴 등을 넣어서

많이 끓여 주시면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미역속에 함유되어 있는 많은 성분들이

항암작용도 함께 해준다고 하네요.

 

미역속에 이렇게 많은 효능들이 있었네요.

 

 

 

 

 

 

찜을 먹은 다음에는 역시 비벼 비벼야죠~~

삼겹살을 먹고 , 해물탕을 먹고, 칼국수를 먹고, 찜을 먹고

무조건 공기밥 비벼 먹어야 제대로 먹은 것같아요.

비빔밥 넘 맛있어요,

김가루를 잔뜩 넣어 아구찜 양념에

참기름 넣고, 깨소금 팍팍 넣어 볶아준 비빔밥

잃었던 입맛도 되돌려 준답니다.

 

 

 

 

 

 

몇년전 쓸개에 돌멩이들이 많이 들어 있는 담석증때문에

쓸개제거 수술을 했습니다.

입원은 3박4일동안 했고, 퇴원하는날 수술한 배를 움켜쥐고

해물찜을 먹겠다고 이곳까지 걸어 왔던 게 생각이 나네요.

속이 쓰려 위장약을 먹어가면서 까지 찾았던 진성아구,,

쓸개제거수술 하고 배을 움켜잡고 찾아왔던 진성아구 입니다.

그 맛을 잊을 수 없어 지금도 입안에서 침이 고이네요.

다음주엔 해물찜을 먹어봐야겠어요.

 

 

 

 

2013/11/21 - [상품리뷰] - 전자파차단방법 꽂기만하면되는 어댑터형필터 세파

 

2013/11/20 - [상품리뷰] - 호박고구마말랭이 이런것도파네요 아이들간식 제가추천

 

2013/11/19 - [패션&뷰티] - 겨울야상패딩 점퍼준비는 안녕멋쟁이 남성쇼핑몰추천

 

2013/11/22 - [상품리뷰] - 천보9988 남성건강보조식품 선택의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