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맹증에 좋은 김 많이 드세요.

나눌터

·

2013. 12. 6. 19:00


" 야맹증에 좋은 김 많이 드세요."

 

 

 

 

 

 

 

 

 

저녁반찬이 없는 날에는 재래김을 

여러장  구워 통에 담아 놓습니다.

작년 묵은 김장 김치 한포기를 쫑쫑 썰어서

들기름 약간 넣고,후추,약간, 매실엑기스

살짝 넣어서 볶아놓으면

재래김하고

즉석 김밥을 싸먹으면

식사한끼 뚝딱이네요.

 

 

 

 

 

 

김에는 비타민 A가 많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비타민 A는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해주고

야맹증에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인지 몸이 먼저 안다고

안경을 쓴 울신랑,딸내미들이

유난히 김을 좋아합니다.

 

 

 

 

 

비타민A는 타우린이 또 많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나이가 들면 건망증이 자주 나타나거나

타우린은 어르신들 치매예방에

좋으며 간을 강화시켜준다고 하니

나이드신 부모님댁에 찾아갈때는

김을 많이 사다주세요.

 

 

 

 

김에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골격형성하는데 있어 좋다고 하네요.

 

 

 

 

 

고혈압이나 혈관질환을 앓고 계신분들에게도

김은 아주 좋다고 하네요.

김 속에 있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흡수

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방송에서 어느 여자 연예인이

구지 않은 일반 김을

통속에 넣고 다니면서

수시로 김을 먹는 것을 보았는데

그 모습이 이제는 공감이 가네요.

 

 

 

 

기름에 발라 소금을 뿌려 구워먹어도 맛이

있지만

집에서 직접 김을 발라먹지 않는 이상

발라져 있는 김은 잘 먹지 않게 되네요.

집에서 직접 살짝 구워

양념장에 찍어 먹어도 좋고

김무침을 해서 먹어도 좋답니다.

 

 

 

 

 

해조류인 김속에는 여러가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포미란이라는 성분이 암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요오드가 많이 들어 있어서

현대인의 가장흔한 질병인 갑상선 질환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2013/12/04 - [상품리뷰] - 블루베리 편하게 cj제일제당 아이시안

 

2013/10/10 - [인터넷 IT] - 링크프라이스 제수익공개 & 광고주걱정없이 인터넷투잡

 

2013/10/01 - [인터넷 IT] - 도메인등록 블로그로돈벌기 도메인포워딩부터

 

집에서 김바르는게 귀찮아서

그냥살짝 구워 먹었는데

김에 바른 것보다

건강에는 더 좋은 것같네요.

한번에 많이 구워놓으면 눅눅하게 된답니다.

10장 정도 구워 락엔락 통에 담아 두시면 오며가며

입이 궁금할때 간식으로 딱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