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기월식 후다닥 니콘 D40 으로 촬영해봤어요

나눌터

·

2014. 10. 8. 22:09

 

딸에게서 전화가 왔다.

붉은달이 뜬다고 한다.

무슨소리야?

개기월식 이라고 한다.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가 문득 하늘을 보니 달이 가려지고 있다.

헐~~  처음보는 광경이다.

 

 

평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던 부분이라서 대전 시민천문대를 간다든가 높은산에 오르는 사람들이 이해가 안갔었다.

그런데 참 오묘하다.

고개올려 바라보았을 뿐인데 기분이 다르다.

 

집에 오니 딸아이가 반겨준다.

언능 달보러 가잔다.

옥상으로 올라갔다.

 

 

지워지는것이 끝나더니 다시 피어오른다.

참 신기한것이 개기월식 이다.

 

 

웬지모르게 빠져드는 기분!

 

 

스마트폰으로는 도저히 답이 안나와서 다시 내려와서 니콘 D40을 꺼내든다.

다시 옥상으로 올라가서 촬영해 보았다.

실력이 없는것인지 잘 촬영이 안된다.

 

요즘 조금 놓고 있었더니 그냥 AUTO 로 촬영하는 수밖에 없겠다. 

 

 

그나마 그냥 희뿌연하게 보이는 부분이 나온다.

 

 

AUTO로 놓지 않고 먼산으로 촬영해 보았다.

더 이상하다.

 

 

나름 개기월식 형태는 갖추었는데 바탕이 시꺼멓지 않다.

하지만 어쩌랴!

실력도, 좋은 카메라렌즈를 가지고 있지 않은것을...

 

 

포토샵의 힘을 빌려보았다.

그러다가 그냥 포기했다.

옥천 자연휴양림에서 촬영했던 코스모스를 띄워보았다.

 

대전동물원 르미에르 축제때 촬영한 우산도 하나 올려보았다.

아~~ 이것은 뺄것을...

조금은 난잡한 느낌이다.

감 떨어졌는가 보다.

 

 

달이 너무 작아서 촬영한 부분을 그냥 200%로 확대해 보았다.

역시 무리다.

원본이 훌륭해야 뭐라도 만들어 지는데...

 

달님!

제소원 하나만 들어주소서.

유병언씨 사용하던 그 렌즈 큰것 하나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개기월식 구경 잘 했습니다.

 

 

2014/10/06 - [보험비교사이트] - 샌드위치세대 믿을건 삼성생명다이렉트연금

 

2014/10/07 - [홀인원보험] - 한화굿샷 골프 홀인원 하면 축하비용지급

 

2014/09/29 - [소소한일상] - 대전가볼만한곳 옥천 장령산 자연휴양림

 

2014/09/18 - [보험비교사이트] - 아파트 주택화재 비교사이트

 

2014/10/07 - [TV 영화 음악] - 힐링캠프 김준호 한량대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