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알고싶다 로또복권 1등당첨자는 행복하지 못했습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5. 5. 23. 18:20



그것이알고싶다 로또복권 1등당첨자는 행복하지 못했습니다

우연히도 점심때 유튜브 동영상 보는데 돈이야기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그중에서 스크롤을 하다보니 눈에 확 들어오는 부분!


그것이 알고싶다


로또복권 1등당첨자 세명의 이야기를 하더군요.

행복이란?



누구나 희망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관심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돈이죠.

그것이알고싶다 에서는 로또복권 1등당첨자 세명의 이야기를 하더군요.




  • 막노동자
  • 우체국 집배원
  • 중국집 배달원

이 세사람이 어느날 로또복권에 당첨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동네잔치를 하고, 10억이 넘는 돈을 가지고 그 자리를 떠났던 그사람들은...




불과 1년 조금 넘은 시간에 모든 것을 탕진한 사람도 있더군요.

그것이알고싶다 에서는 과연 어떻게 이 돈을 날렸는지를 수소문하게 되었습니다.

1년에 1억씩 쓴다고 하여도 10년이상이 될 부분인데...


어처구니가 없었죠.


돈을 뿌리고 다닌 것입니다.

돈은 사람을 황제로 만들어 줍니다.

불나방처럼 다가오는 사람들도 있고요.


아예 돈이 없었다면 사람은 잃지 않았을 텐데...

로또복권 1등 당첨자는 돈도 잃고 사람도 잃어버리더군요.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로또복권 1등명당을 찾아갑니다.

긴 줄에서 정말 이 말이 실감이 납니다.


'로또외엔 방법없다'


그것이알고싶다 인터뷰에 응한 사람은 매주 10만원어치를 산다고 하더군요.

고정레퍼토리처럼 지금까지 로또복권 산 금액이 억은 넘는다고....


가만히 생각해보면 그돈 있어도, 없어도 그만인 10만원을 그냥 날려버린 것이죠.

어쩌면 10만원씩 연금을 들었다면 .....



 [연금보험 저축보험] - 삼성생명연금 누가 가장 행복하게 살았는가


매일 똑같은 삶!

도저히 열심히 살아도 헤어나올수 없는 늪같은 부분을 우린 살아가는지도 모릅니다.

로또를 사든, 로또를 사지않든 우리는 대박을 꿈꿉니다.


적어도 한번은 인생역전의 꿈을 그리고 있는 것이죠.

그것이알고싶다 에서는 로또1등의 행운을 얻은 사람도 결국 불행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어쩌면 돈에는 이름표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힘들게 번 돈은 결코 헛되이 쓰지 못합니다.

고생의 의미를 알려주는 돈이니까요.


하지만 고생없이 다가온 돈은 어느 순간엔가 나이든, 아니면 다른사람에 의해 자연적으로 빠져나갑니다.





왜?


모릅니다.

돈의 속성이 그런듯 합니다.

그것이알고싶다 뿐만 아니라, 이런 사례는 많이 우리는 들었습니다.

다 날려먹어도 좋으니까 한번이라도 인생역전, 한번 대박이 왔으면 하는 마음이 들죠?

하지만 결코 나의 이름이 붙어있지 않은 돈은 내돈이 아닌듯 합니다.


나의 인생을 모험에 두려하지 말고, 차분히 점검해야할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