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고버섯 조림 맛이 끝내 줍니다

나눌터

·

2013. 11. 22. 08:00


" 고기먹는 것 같은 식감이 좋은 송고버섯 장조림 맛이 끝내줍니다."

 

 

 

 

지인이 준 버섯을 넙죽 받아 맛있게 표고버섯이라 생각하고 맛있게 음식을 해먹었는데 ㅎㅎㅎ

미안하네요.

비싼 송고버섯이라네요.

 

 

 

 

 

사진 찍은 걸 보니 확실히 다르네요.

빛깔이 다르네요.

버섯이 거기라는 편견을 깨준 송고버섯

 

 

 

 

언뜻 보기에는 표고버섯이라고 생각하였는데 제가 착각할 만도 했어요.

갓은 표고 버섯처럼 갈색빛을 띄고

기둥도 표고 버섯처럼 생겼는데 기둥 길이는 조금 더 길더라구요.

표고버섯의 갓, 송이버섯을 닯은 기둥이 닮았다고 하여 송고버섯이라고 합니다.

 

 

 

 

조림을 해먹었는데 맛은 표고보다 식감이 더 쫄깃쫄깃 합니다.

기둥도 표고 보다는 연하며 결대로 잘 찢어지구요.

확실히 지금 보니까 표고랑 확연히 다르네요.

 

 

 

 

 

버섯으로 해먹을 수 있는 음식은 많습니다.

표고버섯은 기둥이 약간 딱딱해서 요리는 잘 해먹지 않습니다.

말려 갈아 요리에 넣어먹거나

아니면 국에 국을 내는 정도로밖에 사용못합니다.

하지만 송고버섯 기둥은 찢어지는 결이 연하고 잘 찢어져

갓하고 함께 볶음요리를 해먹어도 좋습니다.

갖은 야채들을 납작으로 썰어서 버섯야채볶음을 해먹어도 좋습니다.

 

 

 

 

 

고기대신 송고버섯으로 장조림을 해먹어보았는데 맛이 좋네요.

식감이 고기 먹는 식감입니다.

송고버섯은 혈압,당뇨,스테미너에 좋으며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먹음직 스럽죠~

요거 하나면 며칠 밑반찬 걱정은 끝입니다.

신랑이 버섯을 갑자기 좋아하게 되네요.

 

 

 

 

송고버섯 얇게 슬라이드 해서 기름장에 찍어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송고버섯은 항암성분인 레티난 성분은 항암작용이 좋으며

 면역체계에 좋은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며,

콜레스테롤 흡수가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D동 풍부하여 성장기 아이들

나이많으신 부모님들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송고버섯 많이 드세요.

ㅎㅎ가격은 조금 비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