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태,검은콩 블랙푸드 몸에 좋은거 다 아시죠~~

나눌터

·

2014. 1. 7. 23:22


서리태,검은콩 블랙푸드 몸에 좋은거 다 아시죠~~

 

 

 

 

 

웰빙~웰빙을 목청껏 부르짓는

분들 많으시죠~~

웰빙이라고 뭐 별거 있을까 싶어요.

맛있는거 먹고

좋은것 보고

좋은사람들과 함께 하는게

웰빙 같네요.

 

 

 

 

 

 

올해는 농산물 작황들이 좋았는지

여기저기서 좋은 농산물들을

갔다주는 지인들이 많네요.

 

동생이 또 서리태콩을 갔다 주네요.

그콩이 그콩아니야??

하는 질문에 언니 무식이 탄로 났네요.

시댁에서는 검은콩을 항상 주셔서

해마다 콩자반 만들어 먹고 한번볶아서 먹고

밥에 넣어 먹는데 그콩이 그콩인줄 알았네요.

 

 

 

 

 

서리태는 다르다네요. ㅎㅎ

서리태의 콩 껍질은 거음색이지만 속이

파랗다고 해서 속청이라고 부른답니다.

서리태 생육기간이 길어 10월경

서리맞아가며 자란다고 해서 서리태라는 이름이 붙었다네요.

 

이 서리태 속을 까보면 녹색빛을 띄네요.

확실히 검은 콩과 외관상 비교해보면

찾아낼 수 없지만

껍질을 한번 살짝

까보아 속살을 보면 서리태와 검은콩을 확실히 비교할 수 있네요.

 

 

 

 

 

검은콩은 흰콩보다 인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색이 짙을 수록 항산화효과가 높은것 다들 아시죠~~

검은콩은 또한 항암효과가 탁월하여 콩을

많이 먹을 수록 여러 암들의 발생율이

낮아지고

검은콩껍질에 많이 들어 있는 글리시테인이라는 물질이

항암성분의 효과를 높여준다네요.

 

 

 

 

 

서리콩이나 검은콩 많이 드세요.

혈압을 정상으로 해준답니다.

혈관을 청소,

원활한 배뇨을 도와주고

백발과 탈모에 좋으며

노안을 방지하고 시력향상에 좋답니다.

또한 귀울림이나 염증에 효과 있고

제일 좋은 몸에 독을 빼준다고 합니다.

 

 

 

 

 

 

검은콩이나 서리태로 청국장을 만들어 먹으면

일반 메주콩으로 청국장을 띄우는 것보다

그 맛이 월등히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여름에 입맛 없을때 검은콩을

불렸다가 한번 삶아서

믹서기에 적당량 물을 넣고 갈아주면

검은콩국이 된답니다.

소금은 식성에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콩국수를 여름에만 먹는다는

고정관념은 깨버리고

검은콩국을 한번씩 갈아서 먹으시면

이만한 건강식은 없는 것같네요.

 

작황이 좋아 콩이 많이 싼것 같더라구요.

매일 얻어 먹어 미안해

주말엔 동생 점심이라고 한끼 사먹여야 되겠네요.

그래야 건강한 먹거리 또 얻어 먹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