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카로틴이 많이든 당근 제철이네요.

나눌터

·

2014. 1. 9. 23:21


 

베타카로틴이 많이든 당근 제철이네요.

 

 

 

 

 

 

 

어제 마트에 갔는데 당근이 넘 맛있어보여

한봉지 담아 사왔네요.

흙당근 일반 사이즈 5개에 1960원

일반 과자보다 당근 한봉지 사다 먹는게

건강엔 더 좋을 듯 싶네요.

 

 

 

 

 

이맘때 당근 수분도 많이 들어 있어서

생으로 껍질갂아서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네요.

당근은 채썰어서 기름 살짝 넣어

볶아먹어도 영양이

더 좋다고 하네요.

 

 

 

 

 

 

아이들 당근 잘 먹으려 하지 않죠~~

그럴땐 사과 1:당근 0.5 비율로

갈아서 줘보세요.

당근맛을 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사과쥬스 맛이난답니다.

 

고등1학년인 큰아이가 눈이 안좋아

초등학교 입학때부터 2년동안

당근,사과를 섞어서

쥬스를 매일아침 갈아 주었는데

투정을 부리면서

잘 먹지 않더라구요.

그 뒤로 저도

쥬스 갈아주는 일을 그만 두었는데

다시 갈아달라고 하네요.

억지로 먹으라고 할필요 없는 것 같아요.

아이들 밥 잘 먹지 않으면 굶기라는

말이 있잖아요.

쥬스갈아줄땐

인상을 쓰고 마시더니

그도 갈아주지 않으니

본인이 중요함을 깨우쳤나봐요.

요즘 다시 당근 갈아먹이고 있어요.

이맘때쯤 당근이 제일

당도가 높은 것 같아

박스로 한번 구입을 해야 겠어요.

 

 

 

 

 

 

 

몇개는 맛보기로 사왔는데

맛이 너무 좋네요.

당근 어디에 좋은지 잘 알고 계시죠~~

제가 당근이 어디에 좋은지

몇가지 알려드릴께요.

 

 

 

 

 

 

당근은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우리몸속으로

들어가면

비타민 A로 바귄다고 하네요.

 

비타민A는 눈에 좋은

영양분입니다.

 

비타민A는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성인병을 걱정하신다면

당근을 많이 드세요.

 

비타민A 빈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당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좋으며

베타카로틴이라는 강한 항산화 성분이

항암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암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아빠랑 둘이 저녁식사를 하는 작은딸

오늘은 아빠랑 삼겹살을 구워 먹었다고 하네요.

미역데친것, 당근썰어놓고

시래기 된장국을 끓여 놓고

출근하였더니

자기들 좋아하는 고기만 바닥을 보였다고 하네요.

이 남음 당근 어떻게 요리해서

몰래 먹일 수 있는지 연구해보아야 겠네요.

건강에 좋고 눈에 좋다고 꼭 먹으라고

신신당부를 했는데 그냥 남겨 놓았네요.

내일 다른 음식으로

재도전해보아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