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송의효능 전립선에좋다는 무농약 와송섭취및보관방법

나눌터

·

2014. 1. 12. 00:30


와송의효능 전립선에좋다는 무농약 와송섭취및보관방법

 

 

얼마전에 시골에 가서 와송몇개 얻어왔다는 이야기 했었죠?

그런데 주변사람들 한테 이야기 해보니 와송의효능 정말 대단하네요.

요것 좋아서 직접 농장까지 갔다왔다는 분까지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 와송에대해 조금 더 살피고 있는데 착한농장 오팜 이라는 곳에서 판매를 하네요.

 

 

오팜은 몇번 이야기를 했던 부분같은데요.

일반적인 인터넷쇼핑몰이 아니라, 친환경 먹거리 부분을 농장을 찾아가서 농장주의 이야기도 따오고,

농사짓는 모습과 함께 이야기를 꾸려나가는 곳입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니 우후죽순 나오는 쇼핑몰들...

하지만 정작 중요한 진심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팜은 다르더군요. 그래서 자주 방문해 보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와송의효능 이야기에 심취하여 와송을 판매하는 노지와송 농장 살펴봅니다.

와송인 이라고 하는 농장인데요.

깊은 청정산골에서 무농약으로 자연 노지와송 농장입니다.

 

경북 의성군 첩첩산중에 있어서 농약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노지만을 고집하죠.

하긴 와송 자체가 농약 없이도 잘 자랍니다.

 


와송인 농장에서는 자연노지 와송 구경도 하고 전원카페에서 힐링체험까지 할수있네요.

가보고 싶지만 거리상으로 너무 멀리 있네요.

지도상으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았는데 정말 첩첩산중입니다.

 

 

제가 집에서 어머니가 주신 와송을 직접 촬영해 온것입니다.

논두덕에서 찾았다면서 몇개 캐왔더군요.

제가 입에 달고 있으니 아마도 귀기울여서 바라보았나 봅니다.

 

요것은 건와송이라고 하는데요. 말라서 그런 명칭이 붙었는가 봅니다.

생와송 부분은 건강하게 보이는것이 특징이더군요.

 

생와송 실온에서 보관할때의 방법입니다.

습기에 약하므로 씻지 않은 상태로 넓은 골판지 박스에 얇게 담아서 바람이 잘 통하도록

열어두면 1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냉장보관을 할때는 역시 물에 씻지 않고 골판지 박스에 담아서 김치냉장고 또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3~4주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냉동보관은 씻어서 박스에 담아서 보관하면 됩니다.

 

 

요즘 제가 몸이 허한지 먹거리 부분에 정말 눈이 많이 갑니다.

위의 부분은 개똥쑥환 입니다.

개똥쑥은 많이 어머니가 구해놓았더군요.

그래서 환으로 만들어 말려놓은 것입니다.

 

 

요것이 저희 시골 논두덕에서 캐온 와송이라고 하는데요.

너무 적어서 효소로 만들기도, 술담그기도 애매한 수량입니다.

 

오늘 와송인 농장에서 자세히 들여다보고 조금 더 채워서 효소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와송효소는 와송한줄깔고, 설탕한줄, ...

이런식으로 채워나가면 된다고 하네요.

 

 

시골에서 캐온 창출이라는 약재인데요.

이것도 하나 캐다가 저희집 화분에 심어보았습니다.

 

건강이 최고죠.

와송은 특히 전립선비대증 환자에게 좋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나이가 조금 들어가면 와송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와송의 효능은 암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강렬한 태양과 이슬을 먹고 자라야 약성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오팜 에서 농장 직거래장터 와송인 농장주의 한마디가 가슴에 와 닿네요.

요즘 와송가격 너무 터무니 없이 비싸게 받는곳이 있는데요.

자연재배 와송이라도 비쌀이유가 전혀 없다고 합니다.

양심의 손을 얹고 최상의 와송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고 합니다.

 

 

오팜 농장 직거래장터에서 와송 한번 살펴보세요.

위에 배너 누르시면 오팜 농장 직거래 장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에 와송즙 내는 방법이나 와송 먹는 방법 등이 잘 나와 있습니다.

 

 

 

 

 

 

2013/12/22 - [상품리뷰] - 구룡포과메기 집에서도 술안주베스트

 

2013/12/18 - [정보나눌터] - 탈모에 좋은 음식들

 

2013/12/13 - [소소한일상] - 베이킹 소다로 찌든때 청소하세요.

 

2013/12/11 - [상품리뷰] - cj전립소 쏘팔메토 소변이자주마렵고덜싼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