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먹거리 수제만두

나눌터

·

2014. 1. 18. 13:32


건강한 먹거리 수제만두

 

 

 

 

 

 

언제가 부터 집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은날은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

요즘 먹거리가지고 장난을 너무 많이

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얼마 되지 않아

먹거리가 항상 불안하네요.

 

서울사는 언니가 만두를 빚었다며

만두몇봉지를 보내주네요.

 

매일 멸치랑 호두,건포도 등등

건강한 먹거리를

많이 얻어먹는답니다.

 

 

 

 

 

 

잘사는 집이라 ㅎㅎㅎ

돼지고기 대신

소고기를 넣고 만두를 빚었네요.

 

역시 만두속이 꽉차고

맛이 좋네요.

 

개눈감추듯 한솥을

쓰나미처럼

날려버리고

다시 찌는중입니다.

여러명이 먹다보니 2~3개만씩만 먹어도

금방 한판이 동나네요.

 

 

 

 

 

 

양념간장이예요.

요 양념간장은 혼합간장이아니라

양조간장을 구입해서

양파를 잘게 다져넣고

마늘다져 넣고

매실엑기스,참기름,고추가루 약간,깨소금,대파다진것

등등을 넣고

버무려 주었더니

맛있는 양념간장이 되었네요.

양파를 갈아 넣으셔도

좋아요.

양파가 씹히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도 양파 의식하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속이 꽉 찬 만두 구경해보세요.

만두에는 피가 생명인데

얇게 잘 빚어

속을 채워넣었는데

넘 맛있네요.

울 작은딸 왈

엄마 왜 우리집은 만두를 설날에 안빚냐는

소리를 하네요.

초등학교때는 겨울방학

숙제 요리실습을 하느라

몇번 빚었는데

만두속 준비가

워낙많아서

잘 안해먹게되네요.

 

 

 

 

 

 

 

이번주말에 조카랑 동생이 온다고 하는데 낼 시장에

나가서 만두속재료를

사가지고와서

만두좀 빚어야 겠네요.

 

냉동만두먹는 것하고는

비교할 수 없는 비쥬얼

작은 딸은 손재주가 있고 눈썰미가 있어서

주말이면 김치볶음밥,김밥,계란부침

등등 몇가지 간단요리를

잘 만드는데

이번주말 요리실력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만두좀 빚어봐야 겠네요.

 

 

 

 

 

 

건강한 먹거리를 지키는건 주부들의 몫인 것 같아요.

밥하기 귀찮고

음식하기 귀찮아서

쉽고 간편하게 조리되어 있는

반조리 음식을 빠르게 먹기보다

슬로우 푸드로 가족들의 건강을

올해는 지켜야 겠어요.

주변에 건강으로 인해

힘들어하고

아파하는 가족들을 보면서

먹거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한해한해가

갈수록 절실히 느껴지네요.

 

 

 

2014/01/14 - [상품리뷰] - 대여한복 vs 맞춤한복 올설날은앳지있게

 

2014/01/13 - [정보나눌터] - 리더스cpa 블로그로돈벌기 블로그머니에선 돈버는노하우습득

 

2014/01/04 - [정보나눌터] - 인터넷으로용돈벌기 리서치패널 돈벌기